안전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한 사회구현

안녕하십니까!
다사다난했던 정해년의 한해가 저물고 희망의 戊子年 새해가 찬란히 밝았습니다.
다산의 상징인 쥐띠해에도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행운이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알찬 결실을 맺으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중랑소방서는 각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와 계획했던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함으로써 소방행정발전의 초석이 된 한 해였습니다. 이것은 중랑소방서 전 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열악한 여건속에서도 묵묵히 주어진 임무에 충실한 결과입니다.
새해에는 이제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삼아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힘차게 도약하는 해가 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사고없는 안전한 도시를 구축하고자 창의와 혁신을 바탕으로 '안전복지'를 실현하고 119브랜드를 통한 소방의 가치 향상 및 미래비전을 제시함은 물론 재난요인에 대한 철저한 사전 예방과 신속한 대응 및 진압능력의 극대화라는 목표를 착실하게 추진하고자 합니다.
우리 중랑소방서 전 직원은 각종 재난현장에서 살신성인의 자세로 최선을 다함으로써 소방행정의 능률과 질을 최대한 높여 시민의 안전 의식을 이끌어내어 안심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 사항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첫째, 화재진압, 구조, 구급 등 소방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여 시민 여러분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소방공무원의 전문성을 강화, 재해방지에 과학적으로 대처하여 시민 여러분의 안전 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셋째, 각종 재해에 대처하는 능력을 키우는 소방교육 및 홍보에 적극 전념하여 소방 안전의식 증진에 기여토록 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안전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한 사회구현을 위한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라며 여러분의 끊임없는 협력과 성원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염원한 모든 일들의 성취와 가정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화면맨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