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 여론 이끌고, 중랑구의 삶의 질 높이길
서울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일환
중랑 뉴스 창사 10주년을 우리 동부 교육 가족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중랑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랑 구민들의 알권리에 대한 갈증을 속시원히 풀어주기 위하여 애쓰시는 윤형용 발행인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언론은 세상을 내다보는 창문입니다. 언론은 바라볼 수 있는 세상을 정해주는 망원경입니다. 중랑 마을에서 생산되는 정보도 홍수처럼 많습니다. 중랑 뉴스는 구민들이 유용한 정보를 가려내고, 올바른 각도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정평 있는 소식지입니다.
중랑구는 서울 동쪽에서 서울의 해를 맞아 아침 햇살을 서울 전역에 퍼뜨리는 위치에 있습니다. 중랑 뉴스는 서울의 동쪽 소식을 중랑구에만 제한하지 않고 서울의 전역에 전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중랑구를 서울시에서 확실히 기반을 세우고, 으뜸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중랑 뉴스는 빠르고 정확한 메신저입니다.
중랑뉴스는 교육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2006년부터는 중랑청소년 백일장을 개최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또한 매번 각 학교의 맑고 향기로운 이야기들을 감동적으로 널리 알려주고 있습니다. 고마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 교육청에서는 아름다운 이야기가 학교에서 더 많이 나올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저는 중랑뉴스가 앞으로도 우리 중랑 주민, 나아가 서울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와 바람직한 대안을 제공할 것을 믿습니다. 부디 중랑 주민의 뜻을 잘 헤아려서 참된 여론을 이끌고, 중랑구의 삶의 질을 높여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다시 한 번 창사 10주년을 축하드리며, 중랑구민들의 사랑 속에서 무궁한 발전 있으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