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신년사 장중환 중랑구사회복지협의회장
장중환 중랑구사회복지협의회장 |
사랑하는 중랑구민 여러분 안녕하세요? 중랑구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장중환입니다.
을미년 희망한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구민 한 사람 한 사람 소외받는 사람이 없도록 우리 협의회는 여러 복지기관과 함께 법적 보호를 받지 못하는「틈새계층 지원」, 생활이 갑자기 어려워진 위기 가정에 대한「긴급 지원」, 교육기회 균등과 학력신장을 위한 「장학기금 모금」등 복지지원사업과 아동 및 청소년의 건강한 마음성장을 위한 행복한 아이들의 터 사업과 관내 사회복지기관 종사자의 사명감을 고취하고 지역사회복지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한「중랑구 사회복지인 한마음 워크숍 개최」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따스함으로 하나되는 중랑을 구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중랑구민의 복지 증진 및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도모하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중랑의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노력하여 주신 사회복지 가족 여러분의 헌신과 봉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나눔과 상생의 복지중랑을 위해 우리 중랑구사회복지협의회는 2015년도에도 틈새계층지원과 긴급지원을 통해 소외받고 힘든 이웃에게 따사로운 햇살같은 협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더욱 많은 분들에게 희망의 손길이 미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풍부한 복지 자원 개발을 위해서도 힘쓰겠습니다.
또한, 관내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가 함께 사업을 협의하고 수행할 수 있도록 지역복지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각종 사회복지사업에 대한 협의 조정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살고 싶고 자랑하고 싶은 행복도시 중랑」건설에 일조하겠습니다.
조그만 정성이 하나 둘 모여 우리 주변의 힘들고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미소가 되어 우리 사회로 돌아올 것임을 확신하며, 금년 한해도 보다 많은 관심과 후원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지난 한해 헌신 봉사해주신 중랑구 사회복지 가족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을미년 새해에는 둥글둥글 순한 양처럼 만사형통하시고 생명을 상징하는 청색처럼 댁내 두루두루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