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는 5월 20일 경북 영주에서 중랑구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순재)와 KT&G복지재단(이사장 김재홍) 동부복지센터 주관으로 관내 사회복지와 관련한 기관 및 공무원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랑구사회복지인 워크숍 및 한마음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 저소득층 및 틈새계층의 복지를 위해 진력하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관내 복지종사자들의 정보교환과 협력분위기를 조성해 효과적인 사회복지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공주대 사회교육과 김덕수 교수를 초청, 사회복지인 리더십을 통한 업무능력 향상을 주제로 한 강의를 비롯해 사회복지 실무를 통해 얻은 사례발표, 사회복지인 표창, 소수서원 및 부석사 관광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