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드림스타트센터는 22일 오후 6시 중랑구청 대강당에서 ‘2008 드림스타트 사업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서비스 대상자를 비롯한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008년 한 해 동안 드림스타트사업 성과보고와 함께 부대행사로 SBS 스타킹 3연승 우승자인 버블맨 정일권의 버블쇼(비눗방울 쇼)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중랑드림스타트센터는 2007년 9월 센터를 개소한 이래 저소득 아동의 성장·발달에 필요한 서비스를 수요자 중심으로 운영함으로써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자원을 개발·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중랑구는 현재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정신발달 스크리닝에서 선별된 아동들에게 놀이치료 등 의료비 지원, 건강증진사업으로 미술치료와 독서치료, 가족원예치료, 사회성증진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아동들의 학력향상을 위해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수준별 소그룹 학습증진프로그램, 관내 영어학원 및 피아노, 태권도 등 특기적성 학원과 연계한 아동교육 지원 등과 함께 방과후 교실을 통해 수준별 학습지도와 다양한 문화체험, 가족간 유대관계 증진을 위해 가족캠프 및 봉화산 숲속여행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지난 11월 드림스타트 참여에 대한 만족도 조사결과 서비스 아동의 71%와 부모 80%가 만족할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저소득아동의 개별 욕구에 부응하는 통합적인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적인 지역자원 개발과 연계에 나설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