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봉초, 6학년생 ‘Sky Academy’ 운영
상봉초등학교(교장 백형윤)는 2월 24일까지 두 달 간 6학년 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실력향상을 위한 ‘Sky Academy’를 실시했다.
‘Sky Academy’에서는 희망자들을 선발해 실력에 따라서 2개 반을 편성하고 국어 · 영어 · 수학과목을 본교 교사들이 직접 지도했다. 수업시간을 통해서 학생들은 1년 동안 배웠던 6학년 교육과정을 다시 복습하면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해 보았고 앞으로 중학교에서 배우게 될 내용도 미리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Sky Academy’는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진 만큼 수업 시간은 학습에 대한 열의로 가득했고, 학생들은 저마다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열심히 땀을 흘렸다.
장안중학교(교장 이윤영)는 2월 10일 학교 운영위원회를 통해 교표 변경을 최종 확정했다.
디자인 공모를 통해 학생들의 의견 및 아이디어 수렴과 국내,외 학교 마크 등을 비교 분석해 탄생한 장안의 새 마크는 1970년 개교한 년도와 봉화산과 펜촉의 형상을 본 따서 봉화산의 정기를 받은 학문의 전당을 뜻하며 사랑과 열정을 담은 교화 ‘장미’와 교목인 변치 않는 '향나무'에 푸르름을 적색과 녹색으로, 자음 'ㅈ‘, 'o'은 글자 ‘장안’을 상징화했다. 또한 테두리 청색은 순수한 장안인의 마음과 둥그런 지구를 통해 세계로 뻗어가는 장안인의 기상을 나타낸다. ‘깨끗하고 성실하며 슬기로운’ 장안인 상을 담아 21세기 밝은 미래의 주역의 산실 장안중학교를 의미하고자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