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영상체험 등 학교현장 과학교육 지원
동부교육청(교육장 김재환)은 학교 현장의 과학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개관한 동부과학교육센터에서 2009년에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유아과학놀이방은 과학신체놀이관, 과학영상관 등 테마별로 구성된 가운데 최대 60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인솔교사의 사전답사를 거쳐 예약제로 운영된다.
과학탐구체험교실과 수학체험교실은 초ㆍ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1개 반씩 1일 간 참여식 수업을 진행하며, 과학탐구 실험활동, 생태학습, 입체영상체험학습, 수학체험 및 수학활동 등이 이뤄진다. 수학체험교실은 오전, 오후반으로 나눠 학교상황에 따라 선택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창의성 신장에 도움을 주는 동부발명창작교실, 계절에 맞는 동식물로 선보이는 생태학습관과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 입체영상체험학습은 동부과학교육센터를 찾는 학생, 교사, 학부모에게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과학에 쉽고 흥미롭게 접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오는 4월 7일부터 6월 2일까지 실시되는 학부모 및 지역 주민 연수는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써 입체영상, 생태학습 및 정보화교육으로 구성되며, FAX나 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동부과학교육센터(http://www.see.go.kr)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은 최신의 교육시설을 활용해 참여자들의 과학적 소양을 높이며, 지역사회 개방을 통한 지역 주민의 과학 및 정보에 대한 인식제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