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목중] 수업 공개 및 학부모 연수
면목중학교(교장 민경란)는 5월 27일 교실에서 공개수업을 실시하고 멀티미디어실에서 학교 교육활동 보고와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민경란 교장은 인사를 통해 사교육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방과후학교와 공부방 등을 확대하는 학력신장의 중요성을 역설하는 한편 파워포인트와 동영상을 이용해 학교 교육활동을 학부모들께 보고했다.
학부모 연수에는 송미명(율리아) 수녀가 ‘어머니가 행복해야 세상이 바뀐다’는 주제로 열띤 강연을 벌여 참석한 100여 명의 학부모들에게 아낌없는 찬사를 받았다.
금성초] 청소년단체 수상훈련
금성초등학교(교장 윤옥영)의 해양소년단과 컵스카우트는 5월 24일 '해양 소년단 양화 훈련장'에서 고무보트와 플라이 피시, 바나나 보트 등 수상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처음으로 고무보트, 플라이 피시, 바나나 보트를 접해 본 대원들도 몇 가지 기본자세를 익힌 후 쉽게 수상 훈련을 즐겼다. 대원들은 “물에서 달리는 기분이 정말 짜릿하고 시원하다”면서 모두들 즐거워했다.
[중곡초] 영어거점 선도학교 장학
중곡초등학교(교장 고영택)는 5월 22일 서울시교육청과 동부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어거점 선도학교 운영 현황에 대한 장학을 실시했다.
수요자 중심의 영어 거점 선도학교를 실시하고 있는 중곡초는 우수한 인적 자원을 확보하고 실정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그간 학생들이 누적시킨 결과물을 토대로 보완사항 등을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담당 교사들은 이번 장학을 통해 영어거점 선도학교 운영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보고, 충실한 수업을 통해 글로벌 영재를 육성하자는 의지를 다지는 계기도 마련했다.
[신내초] 신내가족 산행대회
신내초등학교(교장 신용규)는 5월 20일 200여명의 신내가족들이 참가한 가운데 봉화산 산행대회를 가졌다.
이날 엄마, 아빠, 선생님의 손을 잡고 산행에 오른 어린이들은 마냥 즐거웠고, 봉화산을 오르는 길에 숲 속 보물찾기 행사를 열어 보물과 함께 숲 탐험을 맛보는 기회를 얻었다.
특히 봉화산 정상에 오른 가족들은 즐거운 사진촬영과 함께 선생님과 평소에 학교 안에서는 나누기 힘들었던 허물없는 대화를 나누며 서로의 땀을 닦아주는 등 다정한 시간을 보내며 ‘신내가족’의 참 사랑과 의미를 몸소 느끼고 깨닫는 시간을 만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