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민보다 99%가 더 행복한 세상을
박홍근 민주통합당 중랑을 국회의원
존경하는 43만 중랑구민 여러분
새로운 희망을 준비하는 2013년 계사년(癸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구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이 넘치고, 올 한해 소망하신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복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는 지난해 19대 총선에서 중랑구민의 사랑과 성원 덕분으로 국회의원에 당선되었습니다. 국가와 국민, 중랑구민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늘 가슴 깊이 간직하겠습니다.
지난 연말부터 시작된 한파가 정초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27년 만에 불어 닥친 기록적인 한파와 함께 계속되고 있는 경기침체는 서민들의 삶을 더욱더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이 많은 지역인 우리 중랑구에는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새해에는 우리 모두 지역, 이념, 세대, 계층, 여·야 정파를 떠나 국회의원, 구청장, 시·구의원, 지역사회단체, 구민이 하나 되어 지혜를 모아 더불어 살아가는 온기가 가시지 않는 따뜻하고 행복한 중랑구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겠습니다.
이를 위해 지역구 국회의원인 저부터 소속 상임위인 교육과학기술위원회에서 학교시설 개선사업과 혁신학교의 유치, 중랑교육 발전을 통해 열악한 여건의 중랑구 교육환경을 발전시키도록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습니다.
또한 상봉, 중화 재정비 촉진지구사업을 비롯한 각종 재정비 사업에 주민 의사를 최대한 반영하여 갈등을 최소화하고,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보호에 앞장 서 상생하는 지역경제를 만드는 등 중랑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이 같은 노력으로 새해에도 중랑구의 발전과 행복을 위해 이사 오고 싶은 중랑, 교육이 강한 중랑을 만드는 일에 앞장 서 낮은 자세로 경청하고 열심히 발로 뛸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중랑구민 여러분
대망의 2013년 새해에는 희망과 보람으로 채워가는 알찬 한해가 되시기를 바라며 올 한해 1% 대한민국 국민보다 99% 대한민국 국민이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