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려있는 교육·문화 환경을 조성
문병권 중랑구청장
존경하는 43만 중랑 구민 여러분! 희망찬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성취와 보람이 함께하는 뜻 깊은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지난해 우리구는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43만 구민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여러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작년 5월 서울시에서 발표한 ‘2011 서울서베이 도시정책지표조사’ 결과, 우리구는 교육환경만족도 평가에서 2005년 서울시 최하위인 25위에서 2011년 9위로 급상승하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룬 것을 비롯해서 9월부터 시작된「중랑장학기금 1·1·1 기부운동」에 대대적인 구민들의 참여가 이어져 4개월 만에 약 6억원을 모금하는 실적을 거두었습니다.
또한 지난해 11월 행정안전부가 처음 도입한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간 인증제’ 심사결과 230개 자치단체 중 우리구가 전국 4위의 성적으로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아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정기관임을 대내외에 과시하였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구민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이 없었다면 이룰 수 없었다고 생각하며,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중랑구민 여러분!
금년도에는 첫째, 모두에게 열려있는 교육·문화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둘째, 미래지향적 희망도시, 쾌적하고 건강한 녹색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셋째, 구민의 안전과 서민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넷째, 마음으로 나누는 따뜻한 복지행정을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최고의 경쟁력! 친절·청렴도시 중랑을 구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중랑구민 여러분!
희망찬 새해에 늘 건강하시고 구민여러분께서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