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치회관 운영수익금 사회 환원
  • 자치회관 운영수익금 사회 환원
    상봉1동 주민자치위 600만원 기탁


     중랑구는 상봉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경양)가 자치회관 및 녹색가게, 토요 나눔 장터의 운영수익금 600만원을 지역사회에 환원한다고 밝혔다.
    상봉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3일 상봉1동 자치회관에서 박경양 상봉1동 주민자치위원장, 주민자치위원, 저소득 가정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회관 운영수익금 600만원을 자체 심의를 거쳐 선정된 저소득 30가정에게 각 20만원씩 전달했다.
    이번에 지역사회로 환원된 자치회관 운영수익금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운영하고 있는 ‘토요 나눔 장터’와 녹색 문화 실천의 일환으로 동 주민센터 1층에 설치한 ‘녹색가게’와 자치회관 프로그램 운영 수익금을 모아 조성하였다.
    지난해에도 1,000만원의 장학기금을 중랑장학기금으로 전달한 바 있는 상봉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화합과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를 꾸준히 이어왔다. 자치회관 운영에 있어서도 일상적인 자치회관의 기능을 넘어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차별화된 강좌운영과 다양한 형태의 자치회관 운영으로 주민들이 스스로 찾는 자치회관으로 탈바꿈 시켜 나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한편, 중랑구의정회(회장 허용욱)도 지난 10일 백미 10kg 60포(180만원 상당)를 망우3동 주민센터에 기탁해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저소득 가정 60세대에 전달했다.
  • 글쓴날 : [14-01-14 00:47]
    • 편집국 기자[news@jungnangnews.co.kr]
    • 다른기사보기 편집국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