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시설공단, 고객만족도 전국 상위권
지방공기업 평가 결과…서울 24개 공단서 3위
중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행교)이 ‘2016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서비스 평가’에서 서울 자치구 24개 공단 중 3위를 차지했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는 행정자치부가 주관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이 3월부터 전국 338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전화 및 면접조사를 실시한 결과이며 ▲서비스 환경(92.64) ▲서비스 과정(92.86) ▲서비스 결과(92.58) ▲사회적 만족(94.55) ▲전반적 만족(92.56) 등 차원별 조사에 대한 종합적인 결과가 금년 경영평가에 반영된다.
중랑구시설관리공단은 전 영역에서 평점을 크게 웃도는 좋은 점수로 서울시 자치구 공단 평균 85.67점보다 7.36점 높은 93.03점을 기록해 전국 공기업 중 고객들의 만족 수준이 상위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정행교 이사장은 “공단의 ‘환한 미소부터 고객만족의 시작입니다’라는 고객만족 슬로건처럼, 전 직원이 미소를 잃지 않고 겸손한 자세로 고객을 대하도록 노력해 왔다”며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만큼 앞으로도 최고의 서비스, 최고의 감동을 선사하여 고객 중심의 일류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